본문 바로가기
광고/매일매일 공부

200508_광고 공부 업데이트

by 광고하는 원사원 2020. 5. 8.
반응형

휘우~~~~~DAAAAAAAAAAMMMM

오! 늘! 은! 

금요일~~~ 

 

아예아예아예

 

https://www.youtube.com/watch?v=A0gP4id3Gxc

어반자카파 -서울밤

말리지마ㄹ ㅏ~~~!~!~!!~~!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 유업)

 


 

라떼 괜찮지?
유당불내증 사람에겐 사약과 같다는 설정.

 

00 소화가 잘 되는 우유 : 유당 불내러 라떼사발 드링킹 편

 

유당불내증이라니,,, 상상도 하기 싫다 ㅠㅠ

막상 진짜 불편할 때가 많을 것 같다.

라떼부터 시작해서, 유제품 관련된 제품은 

먹을 때마다 신경 쓰일 것 같다.

 

그런 신경 쓰이는 기분을 사약과 같다고 

극대화하여 표현한 게 재밌었다.

 

그런데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브랜드명이라는 건 좀 

집중해야 보이는 점은 아쉬웠다. 

 

 


 

 

남양유업의 갑질 논란 이후로 매일유업이나

다른 유업 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

 

 

 

사실 남양유업의 갑질 사건 이후로 SNS에서 

남양 제품 불매운동이 강하게 하기도 했다.

(나도 그중에 하나이고)

 

 

 

https://www.youtube.com/watch?v=gawvHD060Sw

남양의 진심을 만난 사람들 (오남철 사장님 편)_ FULL

 

남양유업의 진심 시리즈 광고를 보고

오~ 이제는 좀 달라지려나 보다.

라고 생각했었다.

 

 

 

 

어제, 이런 기사도 봤고,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5/06/2020050601691.html

 

갑질 논란 남양유업, 5년간 대리점과 이익 일부 공유

공정위, 남양유업의 자발적 개선안 확정공유이익 매년 최소 1억원 대리점과 배분수년 전 대리점 갑질사태로 사회적 파문을 일으켰던 남양유업(0039..

biz.chosun.com

 

 

 

 

 

아니 그런데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944012.html

 

남양유업, ‘경쟁사 비방 댓글’ 해명한다며 또 비방

“인근에 원전” “우유 쇳가루 맛” 댓글경찰, 경쟁업체 명예훼손 혐의로 수사남양 “4km 옆 원전 있는 건 사실” 해명누리꾼들 “또 비방하나” 불매운동 별러2013년엔 ‘대리점 갑질’로 공분 사기도

www.hani.co.kr

 

 

 

도대체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논란이 끊임없는 것 아닙니까,,,

사실여부를 떠나서 

안 그래도 남양유업 이미지가 안 좋은데, 

더 안 좋아지는 계기가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