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매일매일 공부

200520_광고 공부 업데이트

by 광고하는 원사원 2020. 5. 20.
반응형

월요일 야근~ 화요일 야근~ 오늘만은 칼퇴한다.

 

월요일도 야근~ 화요일도 야근~ 

택시비는 차곡차곡 디엥에ㅔ에에에에ㅔㅁ~!

오늘만으 칼. 퇴. 할 거야~

 


보건복지부 | 빙그레 | 써머스비 |

LG 트롬 워시 타워 | FLO 플로 


 

보건복지부 :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편

 

00 보건복지부 :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 편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 속 거리두기를

타이포와 로고를 활용해서 표현하는 방식들이 재밌다. 

 

이번 편에서도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를 

표현하는 방법이 재밌었던 것 같다. 

 

 

 

생활 속 거리두기로 다가온 새로운 일상,

당신의 따듯한 한마디로 완성됩니다. 

 

그림이 접혀서 거리를 표현하는 건 

직관적으로 이해가 가는데, 약간 

스케치적인 느낌? 이미지의 톤은 

살짝 모르겠다. 

 

 


 

빙그레 : 3.1운동 독립유공자 후손에 대한 장학사업편

 

01 빙그레 : 3.1 운동 독립유공자 후손에 대한 장학사업 편

 

 

빙그레가 함께합니다.

함께 ,투게더

 

이러기 전까지 애가 먹고 있는 

아이스크림이 투게던지 

인식도 못했다ㅋㅋㅋㅋㅋㅋ

 

내 기억에 투게더는 엄청 크고

가족끼리, 친구끼리 함께 먹는 

이미지가 강해서 그런가,,,

(맛있겠다.) 

 

2019년에 3.1 운동 100주년

101주년이 된 올해는 

사람들의 관심이 흐려지고 있지만

 

빙그레는 앞으로의 102년 103년에도 

독립유공자 후손에 대한 지원을

멈추지 않겠다는 메시지 전달도

좋았던 것 같다. 

 

뭔가 시기가 3월쯤 타이밍 맞춰서

나왔으면 좀 더 효과적이진 않았을까?

하는 생각은 들었다. 

 


 

 

써머스비 애플 사이다 : 기분좋은 반짝임편

 

02 써머스비 애플 사이다 : 기분 좋은 반짝임 편

 

 

사과를 바로 따는 것처럼

써머스비도 나무에서 바로 따 신선하게

사과맛 잔뜩, 이라는 키 비주얼 느낌 

 

이걸 보자마자, 맥주 광고를 

요즘 하고 있는 시점에서 

아 

저런 이미지, 비주얼이 생각보다 흔하구나

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LG 트롬 워시타워 : #새로워#워시타워편

 

03 LG 트롬 워시 타워 : #새로워#워시 타워 편

 

 

삼성 그랑데 AI와 적수가 될 제품인

LG 트롬 워시 타워.

 

사실 광고적으로 봤을 때, 삼성 그랑데 AI는

노래(BGM) 빼고 볼 것 없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 광고 보고 삼성 광고가 최선을 

다한 거구나 라고 깨닫게 되었다. 

 

 

삼성 그랑데 AI : 설계의 차이가 에너지 효율의 차이편

https://www.youtube.com/watch?v=2vSo516OXV8

삼성 그랑데 AI노래 K.Flay - SIster 

 쓰인 부분은 44초부터 시작하는 것 같다. 

 

 

#새로워 #워시 타워 편에 이어서 

#즐거워 #워시타워 편, 

#놀라워 #워시타워 편.

#아름다워 #워시타워 편. 이 있는데 

다 비슷비슷한 느낌이다.  

 


 

FLO : 취향대로 듣는 시대편

 

04 FLO : 취향대로 듣는 시대 편

 

 

첫 번째 공연 순서, 크러쉬! 

갑자기 순서가 바뀌어서 열세 번째 공연 순서로 크러쉬! 

알고 보니 플로를 듣는 민지 씨의 트랙리스트

였던 것.이라는 걸 보여주면서,

 

 

이제는 취향대로 들으세요.

라고 메시지를 던진다. 

 

사실 음원 관련해서 사재기 논란이,

많아지면서 멜론에서도 100순위 차트를 

없앤다는 뉴스를 오늘 보았다. 

이제 순위는 안 나오고, 플레이가 되는 

방식이라고 하던데...

 

 

 

https://www.yna.co.kr/view/AKR20200519085951017

 

멜론도 실시간 차트 없앤다…"순위 경쟁 지양·다양성 추구"(종합) | 연합뉴스

멜론도 실시간 차트 없앤다…"순위 경쟁 지양·다양성 추구"(종합), 홍지인기자, IT.과학뉴스 (송고시간 2020-05-19 18:31)

www.yna.co.kr

 

그런데 솔직히,

나는 이거 보면서 순위 차트도 없으니

조작이 더 쉽겠네 라는

썩은 생각밖에 안 들었다... 

 

이게 너네한테는 공개 안 했는데,

우리 회사 데이터 기준 1위인 노래라고~ 

이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멜론 10년 넘게 장기고객으로 쓰고 있지만 

살짝 의문이 든다.

 

취향대로 메뉴판이 바뀌는건 아직 이런건 안 되지만,
ㅋㅋㅋㅋㅋㅋㅋ이번 광고에서 살짝 크러쉬 입덕할 뻔. 넘 귀엽다.

 

아직 안 되는 것 시리즈

1. 메뉴판 바뀌기

2. 신발 바뀌기 (색깔에 맞춰서)

3. 책 바뀌기 (만화책 취향에 맞춰서)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깨알 우와~ 이러는 크러쉬 님 왜 이렇게 

귀엽죠? 

 

 

https://www.youtube.com/watch?v=-njTAxS4huc

T고딕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 

 

 

마지막으로, 

크러쉬 음색은 딩고 프리스타일 킬링 벌스 영상에서

까아아 암 짝 놀랐기 때문에 한번 추천드리며

안녕~ 

 

 

 

유재석 까암짝 만쳐도 나오는 짤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bJOh-x7kF_E

개인적으로 In The Air 너무 좋음 ㅠㅠㅠㅠ 
반응형

'광고 > 매일매일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522_광고 공부 업데이트  (0) 2020.05.22
200521_광고 공부 업데이트  (0) 2020.05.21
200519_광고 공부 업데이트  (0) 2020.05.19
200518_광고 공부 업데이트  (0) 2020.05.18
200514_광고 공부 업데이트  (0) 2020.05.14

댓글